※ 금번 서유럽 6개국 순방여행 관련 여행사측의 비도덕적 행태를 소비자보호원에

    고발하고자 안을 작성했습니다.


고    발    (文案)

 

1. 피고발인 : ()온00투어

 

2. 고 발 인 : 000

 

3. 고발내용

 

위 피고발인 ()온00투어 旅行社201564615일간 西유럽

6개국 巡訪여행단 모집(GS홈쇼핑을 통해 간접 모집)후 여행기간중 안정적

고객관리 책임을 度外視한 채 고객들을 欺瞞하면서 무리하게 여행일정을

固守하므로써 여행의 低下 등 고객들에게 정신적 피해를 誘發하였는 바

 

. 고객 安全管理 不實

  o 모집된 여행단 총 31명중 2(母女관계)남에게 먼저 危害를 가하고

     오히려 자신이 당했다며 暴言과 함께 告訴하겠다고 脅迫하는식의

     정신질환자임이 명확하고, 일행중 다수의 인원이 이들로부터 피해를

     당하고 있음에도

  o 이들 문제인원을 隔離시키지 않았을 뿐 아니라, 이들로부터 직접 피해를

     당한 고객들에 대한 救濟措置全無

 

. 근본적 事態解決보다 彌縫策으로 一貫하며 고객 欺瞞

  o 위 문제인원이 여행간 수시 高聲으로 暴言과 함께 모두 錄取하고

       採證하겠다며 휴대폰으로 錄音하며 일행을 향해 寫眞撮影을 하는 등

     지속적으로 不和惹起함에 따라

     - 여타 일행들이 회의를 거쳐 피고발인의 現場代理人引率者

        (박00)에게 抗議와 함께 문제인원 分離를 요구하며 日程 進行

            拒否하자 밀라노까지 이동하는 동안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했으나

     - 일행이 밀라노에 도착하자 領事館에서 문제인원들을 차량 앞쪽에

        앉히고 여타 일행과 간격을 두어 마찰이 없도록 하라고 했다

        회사측 代案은 강구하지도 않고 領事館助言을 마치 대책인 양

        提示했으며

  o 이후에도 거듭 문제인원의 分離를 요구하자 引率者(박00)

     “파리 도착시까지 여타 일행의 問題人員 分離要求 同意書를 제출하면

     회사와 상의해서 파리 現地가이드와 본인 등 2명이 일행을 나누어

     투어를 進行하도록 하겠다代案을 제시함에 따라 同意書

     작성하여 일행의 署名을 받아 제출(첨부사진 참조)했으나 이 또한

     파리 倒着과 동시에 黙殺

 

  ※ 여행 일정 종료후 고객중 1명이 전화로 여행사측에 항의하자 여행단

     歸國에 맞추어 인천공항으로 여행사 局長擔當者謝過하러

     나갔었다며 또 다시 거짓말 恣行

   

. 臨時職 引率者 配置, 無條件的 事態解決 壓迫

  o 위 여행단 일행이 문제인원의 분리를 강력히 요구한 데 대해 인솔자가

      本社 담당자에게 狀況을 설명하고 회사 차원의 대책을 요청했으나

     회사측에서는 인솔자가 顧客便 이야기만 듣는 게 아니냐고 오히려

     인솔자를 責望(위 고발인이 현장에서 당시 通話音 직접 聽取)하며

     ‘알아서 처리하라는 식으로 壓迫

 

 

4. 처분 요구사항

 

. ()온00투어 本社 홈페이지를 통해 금번 사태에 대해 公開 謝過

     (30日間 謝過文 揭示)

 

. 금번 사태로 인해 정신적 피해를 입은 一行 29명에게 個個人別

     謝過 電話

 

 

 

 

 

첨부 : 여행편익 요구서 및 서명부 사진 1부(2매). 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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